<CTS TV QT에서 옮겨왔습니다>
13.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길 원하지만 행복한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행복을 얻는 방법을 모르고 참된 행복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며 주어진 행복을 누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보다 더 심각한 것은 행복의 길을 알면서도 그 길을 선택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주님은 행복의 비결을 제시하셨습니다. 그 유일한 비결은 좁은 문을 들어가서 좁은 길을 가는 것입니다. 선택은 우리의 자유입니다. 우린 지금까지‘어디서 누구와 무엇을 하며 어떻게 살 것인가?’내가 선택한 것에 의하여 살아가고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잘못 선택하였다면 다시 고치면 됩니다. 그러나 한번 선택으로 영원을 좌우하는 중요한 선택이 있습니다.
아직도 좁은 문은 선택하는 자가 적습니다. 왜냐면 그 문을 들어가려면 내가 사랑했고 익숙했던 많은 것들을 내려놓고 그것들과 결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쉬운 것이 아닙니다. 이 문은 믿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원의 문입니다. 이 문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 분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시며, 나의 기쁨이요, 힘이요, 행복이 되심을 고백해야 통과할 수 있는 문입니다.(요10:9)
이 문을 통과한 사람들은 좁은 길을 가야 합니다(14). 이 길은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가는 길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이 길을 가야할 사람들이 세상의 유혹 앞에서 머뭇거리고 있습니다. 아니 넓은 길 앞에서 서성거리고 있습니다. 사단은 계속 이 길을 가지 못하도록 세상의 화려한 것들을 총동원하여 유혹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불신하게 하고 말씀을 의심하게 합니다. 작은 시험 앞에서 낙심케 하고 교만하게 하며 욕심을 부리게 합니다. 교회가기 싫도록, 기도하지 못하도록, 선한 일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좁은 길은 주님 가신 길이요, 사명의 길이며 힘들고 어려운 길입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의 길입니다. 내 뜻보다는 주님의 뜻을 따라서, 내 유익보다는 타인의 유익을 위해, 방종보다는 경건을 위해 사는 삶입니다. 하나님은 그들을 도와주시고 함께하시며 책임지십니다. 자신과 사단과 세상을 이길 힘과 지혜와 능력을 주십니다. 이렇게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의 비결입니다. 좁은 문을 통과 하셨나요? 좁은 길로 가십시다. 말씀 따라 가십시오. 그들의 삶을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동행하시고, 만나로 먹이시고 시원한 물가로 인도하시며, 광야 인생길을 형통케 하실 것입니다.
– 나의 지금 불행하다고 생각하십니까? 그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십시다.
– 구원의 확신이 있으신지 자신의 믿음을 점검해 보십시다.
– 분명하지 않으시면 믿음으로 고백하시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십시오.
사랑이 풍성하신 하나님,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찬양합니다. 좁은 길을 선택하고 걸어 갈 수 있는 힘과 은혜를 주시옵소서. 좁은 길을 가는 동안 실족하지 않도록 지켜주시고, 끝까지 달려 갈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