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QT에서 옮겨왔습니다>
5.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6.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7.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자기 길이 형통하며 악한 죄를 이루는 자 때문에 불평하지 말지어다
수조에 몸을 담그고 자리잡자 내 몸이 평온하게 물 위에 뜨면서 곧 불이 꺼지고 배경음악으로 들리던 조용한 음악도 잠잠해졌습니다. 감각 차단 치료법이 스트레스와 불안 장애에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책에서 읽었지만, 막상 해보니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복잡한 세상이 멈추고 마음속 깊은 생각이 들리는 것만 같았습니다. 몸의 균형과 활력을 되찾는 경험이었고, 고요함의 능력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새 힘을 주시고 일상의 어려움에 대처할 지혜를 주시는 하나님의 고요한 임재 안에서 가장 편히 쉴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주변 소음을 없애고 생활 속에서 집중하지 못하게 하는 요소를 제거하며 고요히 거할 때, 하나님은 우리를 강하게 하셔서 부드러운 그분의 음성을 더욱 분명히 알아듣게 하십니다(시편 37:7).
감각 차단 치료용 수조도 고요함을 경험할 수 있는 확실한 한 가지 방법이지만, 하나님은 방해 없이 그분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더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마태복음 6:6). 우리가 고요한 가운데 하나님의 장엄한 임재 속에서 삶의 어려움에 대한 답을 구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시고 우리를 통해 그분의 의가 밝게 빛나게 하실 것입니다(시편 37:5-6).
당신은 어떤 일로 시간을 사용합니까?
하나님과 함께 하는 고요한 시간을 어떻게 더 늘릴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바쁘게 돌아가는 삶에 매여 있는 저를 봅니다.
모든 일 속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을 구별하여 고요함 가운데 있을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