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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으로 옷 입다(삿 6:33-40)

<CTS TV QT에서 옮겨왔습니다>

33. 그 때에 미디안과 아말렉과 동방 사람들이 다 함께 모여 요단 강을 건너와서 이스르엘 골짜기에 진을 친지라

34. 여호와의 영이 기드온에게 임하시니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이 그의 뒤를 따라 부름을 받으니라

35. 기드온이 또 사자들을 온 므낫세에 두루 보내매 그들도 모여서 그를 따르고 또 사자들을 아셀과 스불론과 납달리에 보내매 그 무리도 올라와 그를 영접하더라

36. 기드온이 하나님께 여쭈되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려거든

37. 보소서 내가 양털 한 뭉치를 타작 마당에 두리니 만일 이슬이 양털에만 있고 주변 땅은 마르면 주께서 이미 말씀하심 같이 내 손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하실 줄을 내가 알겠나이다 하였더니

38. 그대로 된지라 이튿날 기드온이 일찍이 일어나서 양털을 가져다가 그 양털에서 이슬을 짜니 물이 그릇에 가득하더라

39. 기드온이 또 하나님께 여쭈되 주여 내게 노하지 마옵소서 내가 이번만 말하리이다 구하옵나니 내게 이번만 양털로 시험하게 하소서 원하건대 양털만 마르고 그 주변 땅에는 다 이슬이 있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40. 그 밤에 하나님이 그대로 행하시니 곧 양털만 마르고 그 주변 땅에는 다 이슬이 있었더라

본문 해석

<여호와의 영이 기드온에게 임하시니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이 그의 뒤를 따라 부름을 받으니라>(34절).

<임하시니>로 번역된 히브리어 원어 <라바쉬>는 <옷을 입히다>는 뜻을 가진 말입니다. 

따라서 34절 말씀은 하나님의 영이 기드온을 옷 입히듯 감싸셔서 그로 하여금 전혀 달리 행할 수 없는 상태가 되게 하셨다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성령 충만>케 하셨다는 의미입니다. 전에는 교회에서 장로님들이 대표 기도를 할 때 <우리 목사님에게 성령의 두루마기를 입혀 주옵소서>하는 문장을 많이 구사했습니다. 역시 같은 의미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내가 붙잡는 것보다 붙잡히는 것입니다. 내가 주님을 붙잡기보다 주님이 나를 붙잡아 주셔야 합니다. 우리의 구원은 나의 지혜나 능력의 산물이 아니며 신앙의 여러  열매들도 나의 노력이나 의지보다는 주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맺어지는 것입니다. 구약시대 역시 여호와의 영이 임하실 때, 하나님이 성령의 두루마기를 입히실 때 비로소 명철과 지혜, 예언, 또 비상한 용기와 담력이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령 충만한 자가 부는 나팔 소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반응하며 움직이기도 합니다.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이 그의 뒤를 따라 부름을 받으니라>. 성령 충만한 기드온의 나팔 소리에 아비에셀 족속과 아셀과 스불론과 납달리(35절) 지파의 무리들도 다함께 그에게로 모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드온은 양털 이적을 통해서도 자신의 소명을 거듭 확신했습니다. 기드온의 <양털 시험>(37-40절)은 하나님에 대한 불신이 아니라 결전의 시간이 다가옴에 따라 자신과 병사들의 믿음을 북돋우고 승리를 확신하려는 데 그 뜻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소명과 성령의 역사와 분부하신 사명에 대한 투철한 책임 의식을 가지십시오. 좀 더 분명한 확증이 필요하다면 기드온처럼 회의나 불신이 아닌 선의로 기도하여 표적을 구하십시오. 반드시 은혜를 베푸실 것입니다. 

<그 밤에 하나님이 그대로 행하시니 곧 양털만 마르고 그 주변 땅에는 다 이슬이 있었더라>(40절).

결단과 적용

<여호와의 영이 기드온에게 임하시니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이 그의 뒤를 따라 부름을 받으니라>(34절).

<임하시니>로 번역된 히브리어 원어 <라바쉬>는 <옷을 입히다>는 뜻을 가진 말입니다. 

따라서 34절 말씀은 하나님의 영이 기드온을 옷 입히듯 감싸셔서 그로 하여금 전혀 달리 행할 수 없는 상태가 되게 하셨다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성령 충만>케 하셨다는 의미입니다. 전에는 교회에서 장로님들이 대표 기도를 할 때 <우리 목사님에게 성령의 두루마기를 입혀 주옵소서>하는 문장을 많이 구사했습니다. 역시 같은 의미입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내가 붙잡는 것보다 붙잡히는 것입니다. 내가 주님을 붙잡기보다 주님이 나를 붙잡아 주셔야 합니다. 우리의 구원은 나의 지혜나 능력의 산물이 아니며 신앙의 여러  열매들도 나의 노력이나 의지보다는 주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맺어지는 것입니다. 구약시대 역시 여호와의 영이 임하실 때, 하나님이 성령의 두루마기를 입히실 때 비로소 명철과 지혜, 예언, 또 비상한 용기와 담력이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령 충만한 자가 부는 나팔 소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반응하며 움직이기도 합니다. <기드온이 나팔을 불매 아비에셀이 그의 뒤를 따라 부름을 받으니라>. 성령 충만한 기드온의 나팔 소리에 아비에셀 족속과 아셀과 스불론과 납달리(35절) 지파의 무리들도 다함께 그에게로 모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드온은 양털 이적을 통해서도 자신의 소명을 거듭 확신했습니다. 기드온의 <양털 시험>(37-40절)은 하나님에 대한 불신이 아니라 결전의 시간이 다가옴에 따라 자신과 병사들의 믿음을 북돋우고 승리를 확신하려는 데 그 뜻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소명과 성령의 역사와 분부하신 사명에 대한 투철한 책임 의식을 가지십시오. 좀 더 분명한 확증이 필요하다면 기드온처럼 회의나 불신이 아닌 선의로 기도하여 표적을 구하십시오. 반드시 은혜를 베푸실 것입니다. 

<그 밤에 하나님이 그대로 행하시니 곧 양털만 마르고 그 주변 땅에는 다 이슬이 있었더라>(40절).

오늘의 기도

주님, 기드온은 성령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옷 입고 성령의 이끄심을 받으며 사역했습니다. 그랬기에 사람들을 움직여 군사를 모을 수 있었고, 또 하나님께 기도하여 표적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 성령 충만했기에 담대했고, 용감했고, 또 단호하게 결단할 수도 있었습니다. 기드온을 통해 이 시대 저희도 많은 것을 확인하며 깨달을 수 있게 하시고, 또 결단할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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